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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메이드컨설팅의 OpenPOP 솔루션 관련 FAQ를 통해 많은 고객이 어떤 것을 주로 질문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Frequently Asked Questions
제품 설치/운영 지원
오픈팝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서버나 DB가 필요한가요 ?
일반적으로 오픈팝 설치를 위해 별도의 서버를 구성하지는 않습니다. 고객사에서 가용중인 서버를 할당받아 설치합니다.
하지만, 오픈팝에서 사용되는 리포지토리는 오라클 DB를 사용하고 있기에, 고객사에서 오라클 DB의 Tablespace를 일정 사이즈 오픈팝용으로 할당해 주어야 합니다.
제품 설치/운영 지원
오픈팝을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인력이 필요한가요 ?
아닙니다.
웹 기반 UI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 DBA, 품질관리자, 성능관리자, 개발자 등 각자의 활용기능에 대해
기본적인 교육을 받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설치/운영 지원
오픈팝의 도입시 여러 개의 DB 또는 프로젝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나요 ?
예. 얼마든지 여러대의 DB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품 설치/운영 지원
오픈팝의 설치/활용으로 인해 운영중인 DB에 미치는 영향은 어느정도 인가요 ?
오픈팝은 관리대상 DB에 Agent를 설치하지 않고 Agent less 방식으로 운영하기에 운영 DB에 직접적인 부하나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제품 설치/운영 지원
도입시, 추가적으로 필요한 기능에 대해 커스트마이징 지원이 되나요 ?
오픈팝의 기본 정책은 사이트 버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기능이 모든 고객에게 유용할 경우는, 범용적 기능으로 Upgrade하여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며,
요구 고객사에만 해당되는 특별한 환경 또는 기능인 경우는 별도의 협의를 통해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품 설치/운영 지원
도입 시, 설치후 오픈팝 사용에 대한 교육은 어떤식으로 지원해주나요 ?
기본적으로 다음 과 같은 교육이 포함됩니다:
1. 사용자 교육 (사용자 역할 별 맞춤 교육)
2. 관리자 기술 교육 (운영환경 설정 및 관리)
특별한 경우는, 협의를 통해 심화된 현장 교육을 별도 지원합니다.
제품 설치/운영 지원
오픈팝이 지원하는 DB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
현재는 ORACLE DB만 지원합니다. 오픈소스 DB도 지원하기 위한 기능을 개발중입니다.
기타
DB 모니터링 도구와는 어떤 차이(차별성)가 있나요 ?
일반적인 DB 모니터링 도구는 주로 실시간 자원 사용률(메모리, CPU, I/O) 을 보여주고, 성능저하 발생 이후 원인을 추적/분석하는 역할에 집중합니다.
반면, 오픈팝은 개발 단계부터 운영과정 전반에 걸쳐,
개발 및 운영 SQL의 품질과 성능을 점검하고, 장애유발 예상 SQL에 대한 선제적 조치를 지원하여, 운영 DB에 대한 성능장애를 예방 해줄 수 있는 역할 중심으로 기능을 제공하며, 운영 DB의 환경 변화 시 관련 SQL 성능변화 영향 분석을 조기에 수행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덱스 자동설계 및 운영 DB에 대한 인덱스 및 파티셔닝 최적화 가이드 등 다양한 DB/SQL 성능 최적화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타
오픈팝의 판매방식에는 어떤 유형의 방식들이 있나요 ?
고객 환경과 요구에 따라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공급됩니다:
1. DB Core License (일반적인 구매방식)
2. Subscription (연단위 구독형)
3. Term License (기간단위 사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