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이드컨설팅-데이터헤븐, 전략적 파트너십
데이타헤븐(대표 홍승민)과 ‘오픈팝(Open-POP)’에 대한 리셀러 파트너십 체결

오픈메이드컨설팅(대표 최영철)은 17일 발표를 통해, 국내 오라클 제품공급 및 기술지원, 솔루션 공급, DB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데이타헤븐(대표 홍승민)과 ‘오픈팝(Open-POP)’에 대한 리셀러 파트너십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픈메이드컨설팅은 데이타헤븐과 함께 ‘오픈팝(Open-POP)’을 국내 공공, 금융, 제조 등 전 산업 분야에 공급을 강화하는 한편, 기업의 DB 운영 안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서비스 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오픈메이드컨설팅 18년간 데이터모델링과 DB 성능개선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며 축적한 노하우를기반으로 기업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 최적의 DB 운영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QL성능/최적화 솔루션 오픈팝(Open-POP)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안정적인 DBaaS(Database-as-a-Service),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영철 오픈메이드컨설팅 대표는 “4차 산업의 가속화로 인한 기업의 DB가 방대해지면서 성능장애 위험에 대한 노출은 계속 증가 추세인 반면 DB 운영 인력은 줄어들거나 대체 인력으로 채워지고 있다. 또 앱(App) 개발과정에서 품질과 성능이 검증되지 않은 많은 SQL들이 운영되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할 때, 그 어느때보다 DB 장애예방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방안이 적극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오픈팝(Open-POP)’은 이같은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국·내외적으로 유일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최 영철 대표는 확신하고 있다.
오픈팝(Open-POP)의 주요 기능적인 역할을 보면,
SQL의 개발단계부터 배포/운영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걸쳐, 단계별로 요구되는 SQL의 품질과 성능에 대한 점검ㆍ검증ㆍ진단을 수행하며, 운영 DB의 성능장애 유발요인 조기 발견 및 신속한 조치를 지원해 선제적인 DB 성능장애 예방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오픈메이드 컨설팅 ‘오픈팝(Open-POP)’ 활용 기업 사례 -
◆운영 DB/앱(App)의 성능 저하로 DB 장애 또는 업무(App)서비스 지연(App Time Out)이 자주 발생하는 사례
◆DB 운영 인력(DBA) 부족으로 DB 성능 장애 대응 및 안정적인 DB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사례
◆개발 SQL의 품질과 성능에 대한 점검 자동화 및 품질 현황을 실시간 수준으로 확인/관리하여 품질이 부적합한 SQL의 생산을 조기에 차단하고 싶은 사례
◆배포 대상 SQL에 대한 성능 및 품질의 자동 검증을 통해 부적합한 SQL의 운영서버 적용을 통제하고 싶은 사례
◆신규 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DB/App의 성은 문제로 시스템 오픈에 대한 우려가 있는 사례
◆DB 운영 환경의 변화 및 운영 플랫폼 변경 시 관련 SQL 성능 변화 영향도를 조기에 분석해 확인하고 싶은 사례
◆SQL 성능의 일괄 향상을 위한 최적의 인덱스에 대한 분석 및 최적화가 필요한 사례
오픈팝(Open-POP)은 이같은 경우에 최적의 업무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오픈메이드컨설팅은 밝혔다.
데이타헤븐은 오라클 제품공급 및 기술지원, 솔루션 공급, DB 컨설팅, 오픈소스 DB 지원 등을 하는 토탈 솔루션 회사이다.
국내 주요 금융권 기업을 고객 및 파트너로 보유하고 있는 IT 서비스 기업이다.
최영철 오픈메이드컨설팅 대표는 “금융, 공공,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우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 데이타헤븐과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여 더 많은 국내 고객에게 오픈메이드컨설팅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오픈메이드컨설팅은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데이터헤븐과 함께 기업의 DB 안정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승민 데이타헤븐 대표는 “오픈메이드컨설팅은 20여년간 국내 DA(데이터모델링) 및 DB튜닝 전문업체로서 수많은 실적과 경험을 축적한 회사로 고객의 신뢰도가 매 우 높은 파트너”라며 “오픈메이드컨설팅과 파트너십을 통해 DB 성능장애 예방 및 안정화가 필요한 기업에 오픈팝(Open-POP)의 공급과 더불어 오픈팝(Open-POP) 기반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BI코리아 (http://www.BIkorea.net)